티스토리 뷰
목차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
감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구황 식물로 우리들의 식탁에 자주 오르며 사랑을 받는 음식입니다. 비타민과 칼륨이 많고 포만감이 높으며 소화가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감자 요리의 종류
감자 요리에는 감자볶음, 감자조림, 감자 전, 감자 샐러드, 감잣 국, 감자 빵, 감자밥, 감자국수, 감자 크로켓, 감자 피자, 감자 탕, 감자떡, 감자 핫도그, 감자 옹심이, 감자튀김, 찐 감자, 삶은 감자, 알감자 조림, 군 감자, 감자 수프, 감자 카레라이스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가 있습니다.
감자볶음
그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볶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감자를 씻어서 껍질을 벗깁니다.
2:채를 썹니다.
3:양파도 껍질을 벗기고 채를 썹니다.(양파의 양은 대략 감자 3개에 1개 정도)
4: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감자를 볶습니다. 볶다가 식용유도 조금 둘러 줍니다.
감자가 몰랑 익어 갈 때 썰어 놓은 양파를 넣어 함께 볶습니다.
5:맛소금과 후추로 맛을 냅니다.
감자 전
1:감자를 씻어서 껍질을 벗깁니다.
2:채를 썹니다.
3:양파도 껍질을 벗기고 채를 썹니다.(양파의 양은 대략 감자 3개에 1개 정도)
4:당근을 씻어서 채를 썹니다.(등근의 양은 대략 감자 3개에 1개 정도)
5:부침 가루에 물을 적당히 부어서 반죽을 걸쭉하게 만듭니다.
반죽에 감자채, 양파 채, 당근 채를 넣어 섞어 둡니다.
(부침 가루에 간이 되어 있으므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6: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준비해 둔 반죽을 한 국자씩 떠서 노릇노릇하게 전을 부칩니다.
감자의 보관
감자는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실온 보관을 합니다.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더 오래간다고 합니다. 감자 보관 박스에 사과를 한 개 넣어 놓으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으므로 싹이 조금 난 것은 도려 내어 요리를 하고 싹이 많이 난 것은 버려야 합니다.
요리를 하고 남은 깎은 감자는 식초를 조금 넣은 물에 담가 냉장고 보관하면 갈변 현상도 막아 준다고 합니다.